중기청 내달말까지 기술수요조사

중소기업청은 20일부터 오는 9월30일까지 2014년도 지정공모과제 제안요청서를 발굴하고 정책수립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술수요조사는 중소기업이 글로벌 신시장을 창출하고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성장동력 창출을 견인할 수 있는 기술개발과제를 기획하는데 목적을 둔다. 신청된 기술수요조사 제안서는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과제기획위원회의 시장성분석 및 과제기획을 통해 2014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기술개발 지정공모과제로 공고될 예정이다. 올해 576억원, 152개 과제에 대해 진행했던 것을 내년 598억원, 160개 과제로 확대해 지원할 방침이다.

기술수요조사의 범위는 글로벌 경쟁력, 미래 성장성, 자유무역협정(FTA) 영향도, 특허동향 분석 등을 통해 발굴된 330개의 글로벌 유망품목(수출유망분야 180개, 수입대체분야 150개 품목)을 대상으로 한다. 기술수요조사 제안서는 기술의 혁신성 및 파급효과, 시장 매력도, 정부지원 필요성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기존 개발ㆍ지원 여부 등에 대한 조사를 병행해 중복투자를 미리 방지할 계획이다.

중기청은 지방중기청을 중심으로 지역별 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smtech.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