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초고화질 미러리스 카메라 2종 출시


올림푸스 한국이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의 원조인 PEN 시리즈 신제품 2종(PEN Lite E-PL5, PEN mini E-PM2)과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STLYUS XZ-2를 18일 공개했다.

PEN Lite E-PL5와 PEN mini E-PM2는 PEN 시리즈 특유의 스타일리쉬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을 계승하고 1,720만 화소의 Live MOS 센서와 화상처리 엔진 TruePic VI를 탑재해 화질을 개선했다. 노이즈 억제 기능이 뛰어난 화상 처리 기술로 초고감도 촬영이 가능하며, 섬세한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는 등 PEN 시리즈 가운데에서는 최고의 화질을 자랑한다.

올림푸스 한국은 이날 하이엔드급 콤팩트 카메라 STYLUS XZ-2도 첫 선을 보였다. XZ-2는 2011년 2월 출시된‘XZ-1’의 후속작이다. 새로운 이미지 센서와 대구경 렌즈,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컨트롤 링을 장착해 콤팩트 수준의 편리한 사용법과 함께 DSLR급의 화질과 성능을 자랑한다.

PEN Lite E-PL5는 블랙, 실버, 화이트 3가지, PEN mini E-PM2는 블랙, 실버, 화이트, 레드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E-PL5는 이달 말, E-PM2와 STYLUS XZ-2는 11월 출시 예정이다. 가격은 미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