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 GS샵, 세척사과 이어 '리얼명작' 시리즈도





GS샵은 TV홈쇼핑과 모바일, 인터넷 쇼핑몰 등 판매 채널을 총망라해 추석 대목 잡기에 나섰다.

TV홈쇼핑에서는 한과, 떡, 제철 과일 세트 등의 4∼5만원대 실속상품부터 홍삼, 명품 식기 등 중고가 선물까지 다채롭게 품목을 편성했다. 그 중 '산지애 세척사과'는 매년 GS샵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리는 인기 제품이다. 경북에서 자란 홍로 품종 사과 중에서 당도가 높은 사과만을 선별, 9단계 세척 후 개별 포장한 것이 특징이다. 9㎏이 한 세트로 가격은 5만 9,900원이다.

'청룡수산 제주옥돔'은 제주 5개 수협에서 지정한 35년 경력의 중도매인 문영섭 장인이 엄선해 선보인 제품이다. 청정지역 제주 앞바다에서 잡은 옥돔을 먹기 좋게 손질해 담았다. 옥돔(150g) 12미를 한세트로 구성했으며 가격은 6만 9,900원이다.

모바일 GS샵과 인터넷 쇼핑몰 GS샵에서도 '추석 선물 대전' 기획전을 실시하고 품목별, 가격대별 다양한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GS샵에서 엄선한 식품 선물 세트를 '리얼 명작' 시리즈로 선보인다. '리얼명작사과, 배 세트'는 사과 12브릭스(brix), 배 11브릭스 이상의 당도를 기준으로 선별해 담았으며 배송 중에 과일이 손상되지 않도록 완충제를 충분히 담아 포장했다.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가스를 제거하는 '프레쉬패드'도 적용하는 등 포장에 신경 썼다. 가격은 2만5,500원부터 5만8,200원.

'리얼명작 한우세트'는 전국 최대 한우 생산지 경주의 1등급 이상 한우만 엄선해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이력관리시스템, 위해요소중점관리(HACCP) 인증 등 체계적으로 관리한 한우만을 담았다. 포장은 용기 안의 공기를 모두 제거한 후 산소, 이산화탄소, 질소를 혼합한 가스를 채워 넣는 'M.A.P 포장' 방식을 적용해 신선도를 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했다. 6만 9,900원부터 23만 8,900원까지 부위별로 다양한 세트를 만들었다.

'리얼명작 굴비, 조기세트'는 100% 국내산 영광굴비만 엄선해 1년 이상 간수가 빠진 천일염으로 5∼8시간 동안 꼼꼼하게 염장 처리한 것이 특징이다. 원산지 증명서까지 동봉해 소비자 신뢰를 높였다.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냉각제와 드라이아이스를 넣어 고급 방수 원단으로 포장했다. 가격대는 3만 9,900원부터 54만 9,000원까지. '리얼명작' 시리즈 추석 선물 제품들은 상품의 배송상태를 확인해 상품이 잘 도착했는지 구매자에게 알려주는 해피콜 서비스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