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셋 플러스] 증권사 대표상품, 하나대투증권 '하나 탄탄대로랩'

특정금전신탁으로 안정적 수익


하나대투증권은 특정금전신탁에 투자하여 안정적 수익을 확보하고 우량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로 '시중금리 + α'의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탄탄대로랩'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자산의 70% 이상을 정기예금과 채권, 기업어음(CP) 등으로 운용하는 특정금전신탁에 투자해 안정적 수익을 확보한다. 그리고 나머지 30% 이내 자산을 우량주식과 ETF에 투자하여 추가수익을 추구한다.

하나 탄탄대로 랩은 목표수익 달성을 위해 차익실현과 손절 구간을 설정하여 운용한다. 또 주식과 ETF부분에서 일정부분 이상의 수익률에 도달하면 즉시 특정금전신탁으로 전환 운용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한다.

주식과 ETF 부분에서 6.4% 이상 손실이 나지 않으면 경우 특정금전신탁 부분의 수익으로 원금 이상이 보전되는 구조를 갖도록 상품이 설계됐다. 이 상품의 벤치마크 수익률은 CD금리 70% + KOSPI 30% 이다.

정홍관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하나 탄탄대로랩은 자산의 대부분을 정기예금과 A- 이상 채권에 편입하는 특정금전신탁으로 운용하면서 안정적 수익을 확보한다"며 "시장금리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보수적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상품의 최저가입 금액은 2,000만원 이상이며, 수수료는 연 1%다.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