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단신] 교과부 스마트 교육 콘서트 개최 外

교과부 스마트 교육 콘서트 개최

교육과학기술부는 전국 시도교육청 및 교육기부에 참여한 민간 기업들과 공동으로 18일 서울ㆍ부산을 시작으로 '선생님과 함께 하는 스마트교육 콘서트'를 개최했다.

스마트교육 콘서트는 선생님들의 우수한 수업사례와 특강 및 무료 영화시사회가 어우러지는 연수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기부 차원에서 관련 기업들(삼성전자ㆍ시공미디어ㆍ인텔ㆍMSㆍSK텔레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16개 시도교육청을 순회하면서 개최된다. 18일 서울과 부산에서 실시됐으며 인천ㆍ천안(4월25일), 광주ㆍ대전(5월2일), 울산ㆍ수원(5월9일), 춘천ㆍ청주(5월16일), 대구ㆍ전주(5월23일), 목포ㆍ창원(5월30일), 구미ㆍ고양(6월13일), 서울ㆍ부산(6월20일), 인천ㆍ대구(6월27일), 제주(7월4일) 등의 순으로 개최된다. 콘서트에 참석하려면 인터넷 홈페이지(www.smarted.kr) 게시판에 신청하면 된다.

웅진씽크빅 홈스쿨 골든벨 열어

웅진씽크빅은 초등 공부방 브랜드 웅진홈스쿨이 어린이날을 맞아 '제2회 웅진홈스쿨 골든벨' 행사를 연다.

이번 골든벨에서는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역사ㆍ문화ㆍ지리 관련 문제가 출제된다.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구성된 문제의 답안을 스케치북에 적어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마지막까지 남아 답을 맞춘 학생이 골든벨을 울린다.

전국에서 선발된 골든벨 우승자 10명에게는 웅진씽크빅에서 만든 디지털 지구본 '터치글로브'가 선물로 제공된다.

오는 21일부터 전국에 있는 웅진홈스쿨 67개 지점에서 시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교 3~6학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웅진홈스쿨 각 지점(1577-1500) 또는 홈페이지(www.wjhomeschool.co.kr)로 하면 된다.

푸르넷공부방 무료 3Q 검사

금성출판사의 초등공부방 프로그램인 푸르넷공부방(www.purunethome.com)이 종합 인ㆍ적성 검사인 '3Q 진단 검사'를 무료로 진행한다.

3Q 진단 검사는 사람의 심리적 특성을 인성ㆍ지능ㆍ적성의 다원적 측면에서 접근하는 검사로 ▦아이의 정서상태 ▦지적 능력 ▦감성상태 및 적성유형 등의 발달상태를 알아볼 수 있다. 설문식 문항으로 인성 진단과 계산ㆍ도형추리ㆍ지각속도ㆍ언어구사ㆍ언어추리ㆍ이해능력을 검사하는 지성 진단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검사 시간은 40~45분 정도로 검사는 특별한 기간 없이 언제든 받을 수 있다.

이번 검사는 초등학생의 경우 푸르넷 아이스쿨(www.purunet.com)에서, 중학생은 푸르넷 에듀(www.purunetedu.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1577-7799.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