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통게전용 홈페이지 구축
한국은행은 29일 통계 공표와 동시에 이용이 가능한 통계전용 홈페이지(ecos.bok.or.kr)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 홈페이지는 통계의 시계열 검색, 횡단면 검색, 주제별 검색 등이 가능하다. 또 한국은행은 2년여 작업 끝에 경제통계시스템(ECOS)을 새로 구축했다.
문재화씨 3대회장으로
문재화(55) SK생명 상무가 한국데이타베이스마케팅협회(KDMA) 3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문 회장은 흥국ㆍ삼성생명 등을 거쳐 신한생명에서 업계 처음으로 텔레마케팅을 도입했으며 지난 2000년 SK생명으로 자릴르 옮겨 온라인사업본부장을 맡고 있다. KDMA는 한국시장에 맞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연구와 확산을 위해 97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그린화재 신임 대표이사에 강영식씨
그린화재는 29일 임시 이사회를 개최해 강영식(52) 상무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강 대표이사는 삼성화재에서 자동차보험 본부장을 역임한 손해보험 전문가이며, 지난 2002년 2월부터 그린화재에서 업무 및 보상 부문 본부장을 지냈다. 그린화재는 대표이사 교체에 이어 다음달 27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일부 경영진을 바꿀 계획이다.
기업은행, CJ GLS와 업무협약
기업은행은 29일 CJ GLS(주)와 물류컨설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종창(왼쪽)기업은행장과 박대용 CJ GLS(주) 대표이사가 협약서에 서명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소손권교환 13% 줄어
지난해 불에 타거나 훼손돼 한국은행 창구를 통해 교환, 인출된 금액은 8억9,0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29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소손권 교환액수는 8억9,300만원으로 전년보다 13.6% 줄어들었고 건수도 7,481ㅓㄴ에서 7,250건으로 3.1% 감소했다.
<김영기 산업부 기자 young@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