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통 큰 채용'에 지원자 폭주

■ 역시 다른 꿈의 직장

농협은행의 '통 큰 채용' 공고가 나가기 무섭게 지원자들이 몰려 해당 사이트가 마비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NH농협은행은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부터 25일까지 일반분야 350명, 정보기술(IT) 분야 50명 등 총 400명의 6급직원을 신규채용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채용은 전년보다 규모가 100명 늘어난데다 학력·연령·전공 등의 제한이 없는 열린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시작부터 지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이날 오전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서류접수가 시작되자 구직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해당 사이트가 한때 다운되기도 했다.

농협채용 공고가 화제를 모으면서 이번에 선발하는 농협 6급 연봉이 얼마인지를 묻는 질문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급속히 퍼지는 등 구직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농협 채용공고, 6급 연봉이 상당하던데" "농협 채용공고 기대된다" "농협 채용공고, 6급 연봉 4,000만원대라던데" 등 반응을 보였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선발인원이 올 상반기 금융권 최대 규모이고 열린 채용 방식이라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구직사이트를 통해 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할 경우 트래픽 초과로 다운될 수 있으니 직접 농협 또는 농협은행 인터넷 사이트를 찾아 서류 전형에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채용에서 일반 분야는 시·도 단위로 권역을 구분해 출신 소재지 또는 현재 주소지가 속한 권역에서만 지원할 수 있다. 반면 IT 분야는 별도의 지역 제한이 없다. 이번 상반기 채용은 서류심사·필기시험·면접을 거쳐 5월 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