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산업(KAI)는 장성섭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내용을 골자로 한 2012년 정기 인사를 발표했다. KAI는 또 경영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책임 경영 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도 함께 단행했다.
장 부사장은 1954년 생으로 서울대학교에서 항공공학을 전공한 뒤 영국 크랜필드대학에서 같은 분야 석사를 취득했다. 지난 1979년 한국항공우주산업의 전신 중 하나인 삼성항공에 입사해 개발분야에서 경력을 다져왔다.
KAI는 인사와 함께 조직개편을 시행해 마케팅과 수주, 사업관리를 총괄하는 사업부문과 개발 및 생산, 품질 등 실행조직을 관장하는 운영부문 등 2개 부문을 신설했다. 최고경영자(CEO)가 총괄하던 단일 경영시스템을 부분단위의 성과관리와 책임경영 체제로 재편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사업부문은 기존 박노선 부사장이 운영부문은 이번에 승진한 장 부사장이 총괄한다. KAI는 아울러 구매센터와 미래전략본부를 CEO직할로 운영한다.
◇한국항공우주산업 <승진> △부사장 ▦운영부문장 장성섭 △전무 ▦대외협력실장 노무종 △상무 ▦경영지원실장 이종선 ▦군수지원센터장 이승민 ▦구매센터장 문광배 ▦LAH T/F장 이원규 ▦회전익C.E 연구위원 최종호 ▦성능개량담당 기술위원 신현대 ▦MRO사업 T/F장 전문위원 허광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