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장수기업 만들기

중견기업聯 11월 5일 포럼

중견기업연합회는 내달 5일 서울 반포 팔래스호텔에서 ‘명문장수기업 만들기 전략포럼’을 개최하고, 존경받는 명문장수기업 TOP100 발굴·확산을 위한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명문장수기업 포럼은 산업정책연구원 이윤철 이사장(항공대 교수)의 진행으로 낸년 5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를 통해 100년 장수기업으로 가기 위한 가업승계전략은 물론 존경받는 명문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경영전략 및 기업문화 혁신방안, 그리고 사회적 책임경영전략 등 10대 핵심이슈를 엄선해 강도 높은 토론과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포럼을 통해 명문장수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가능성 있는 명문장수기업 후보군을 집중 육성함으로써 ‘명문장수기업 확인제’를 획득하기 위한 핵심적인 컨텐츠를 제공한다.

내달 5일 열리는 제1차 포럼은 ‘가업승계의 경제적 효과, 이를 둘러싼 진실과 거짓은?”을 주제로 가업승계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사회경제적 의미를 짚어본다. 정구용 인지컨트롤스회장, 박정부 다이소아성산업 회장이 이슈를 제기하고, 발제자와 패널 및 중견기업 CEO들이 집중토론을 벌이게 된다.

참가문의 및 접수는 중견련 명문장수기업센터 사무국(070-4808-3774, 02-3275-2107) 또는 홈페이지(http://www.dlec.or.kr)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