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내 최대 3600mm 강관 코팅설비라인을 갖춘 건일스틸(주)(대표 홍걸·사진)은 상하수도용 도복장강관및 이형관, 폴리에틸렌(PE) 피복강관, 강관말뚝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동종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국제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등 국제규격의 품질관리 체계를 갖췄고, K마크 인증과 KS 인증, 위생안전기준 인증, 이노비즈 인증 등을 받았다.
분말융착식 3층 피복강관 특허, 기능성 은나노및 맥반석 액상에폭시 피복강관 특허, 폴리우레아 특허 등 3건의 특허 등록과 다수의 지적재산권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특허제품인 기능성 맥반석 3층 PE 피복강관이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받았다.
기능성 맥반석 3층 PE 피복강관은 향후 건일스틸의 주력제품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반 PE 피복강관에 비해 부착력이 1.5배 강력하고 친환경적이다. 맥반석은 수질정화 기능이 있고, 유해물질 제거와 중금속 분해 작용이 뛰어나다. 또 독성중화, 향균, 방취 및 탈취 작용도 탁월하다. 국내 공인인증기관의 급성경구독성시험 결과 높은 효능을 인정받았다.
국내 관련 업계는 지난해부터 건설경기 불황, 수자원공사, 지방자치단체의 물량 저하로 치열한 수주경쟁을 벌이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건일스틸은 불황의 파고를 넘기 위해 2010년 전남 순창 제 2공장 완공 후 고부가가치의 해수담수화플랜트, 발전소 등의 대구경 코팅강관 기술에 집중해 왔다. 개발에서부터 설계, 제작까지 주문에 의한 특수제작 분야와 강관- 강관 접합기술 분야 연구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홍걸 대표는 "건일스틸은 한발 앞선 기술력과 엄격한 품질관리로 고객사와 신뢰를 쌓아왔다"며, "생산성 향상과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설비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