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추천주] 스카이라이프(053210)

이사철 가입자 크게 증가 기대



위성방송 업체인 스카이라이프에 봄이 오고 있다. 가입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계절적 성수기인 봄 이사철이 시작된데다 지난 2월 조직개편이 완료되면서 KT와의 공동 마케팅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효과로 3월부터 스카이라이프의 가입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오는 4월과 5월 중에 홈쇼핑 수수료 재계약도 기다리고 있다. 이번 재계약으로 현저히 낮았던 홈쇼핑 수수료 수익이 현실화될 가능성이 크다. 올해 홈쇼핑 수수료 수익은 2012년보다 50%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다. 스카이라이프의 올해 1∙4분기 영업이익은 계절적 요인과 수수료 개선 등 여러 호재로 인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가입자 턴어라운드와 양호한 실적 모멘텀이 주가상승 탄력을 확대시킬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최근 조직개편을 단행한 스카이라이프와 모회사인 KT는 외국인의 대량 매도로 주가가 큰 폭의 조정을 받은 상황이다. 하지만 3~5월에 집중된 주가 모멘텀으로 판단할 때 지금을 매수기회로 활용해야 할 때다. 단기 투자에 대한 매력도가 상승하고 있는 시점이며 2012년 말 아날로그 방송을 종료하는 구조적인 변화까지 고려하면 중장기 투자를 해볼 만한 매력도 높다고 판단된다. 현재 주가는 2만4,000원선이다. 목표주가는 3만6,000원으로 설정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