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솔루션업체인 리얼아이디테크놀러지(대표 김경민)가 국내외서 대형 프로젝트를 순조롭게 추진하는 등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으며 시큐어소프트도 일본 진출을 본격 선언하고 나섰다.
0…리얼아이디테크놀러지(대표 김경민)는 금융권에 강한 보안솔루션을 주무기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금융부문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1년전부터 시작한 우리은행의 바이오인증 인터넷뱅킹 서비스는 성공적인 시행을 인정받아 현재 3,000여명의 시범회원을 전 고객으로 확대하는 서비스를 6월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또 이미 1,500가 설치되어 있는 바이오인증 자동현금인출기를 2,300대로 늘리기로 했다. 하반기부터는 바이오인증 책임자거래 및 바이오인증 창구거래 서비스, PB전용 VIP룸 및 대여금고 출입문통제 서비스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이 회사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올 연말까지 1,100만달러 상당을 수출할 계획이며 지난달 말 리야드에서 열린 `지텍스`전시회에서도 참가, 현지 참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0…시큐소프트의 일본 진출이 본격화된다. 김홍선 시큐어소프트 사장은 최근 일본에서 `시큐어소프트재팬시큐리티페어2003`행사를 갖고 일본 보안시장에 적극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마루베니솔루션, 후지쯔, 캐논판매, 매토로 등 현지 협력사들과 공동으로 개최됐으며 시큐어소프트는 자사 통합보안솔루션인 `엡솔루트`, `무선인터넷보안`, `보안컨설팅`을 3대 주력사업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0…비전인터렉티브(대표 강홍렬)가 오는 8월 입주하는 목동 미래 래디앙 아파트에 얼굴인식 기반 출입통제시스템을 공급한다. 공동현관 로비폰의 카메라를 통해 눈ㆍ코ㆍ입 등 얼굴의 특징을 분석한 뒤 본인 여부를 인증해 출입을 통제하는 이 시스템이 주거 공간에 적용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0…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최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잇츠커널, 위즈정보기술, 예스인코퍼레이티드 등을 신규 회원으로 가입시켰다. 또 트렌드마이크로, 이노크래프트에 대해서도 회비납부를 조건으로 가입을 허락했다. 이에 따라 KISIA 회원사는 총 133개 업체로 늘어나게 됐다.
0… 마크애니(최종욱)가 최근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지원하는 디지털콘텐츠 수출 현지화 사업을 완료했다. 마크애니는 문서유출방지 및 콘텐츠 보안 솔루션을 일본 현지 실정에 맞게 재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일본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충제기자 cjcho@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