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품 어때요] 한국씨티銀 '마이다스 블루칩 배당 주식투자펀드'
1년간 수익률 40%…성장성·안정성 OK
문승관 기자 skmoon@sed.co.kr
관련기사
>> 다트머니 기사 더 보기
[에디터즈 레터] '프로'와 '아마'의 차이
전세끼고 산 큰 아파트로 옮기고 싶은데
실적 갖춘 저평가주, 피난처로 삼아라
"올 재테크 1순위는 국내 주식형 펀드"
[명품펀드를 찾아서] ..삼성 리서치펀드'
[파생상품 대해부] 싼 ELW가 비지떡
뉴타운·신역세권등 상가시장 틈새를 노려라
[아파트 시세] 규제완화 기대감에…
[알짜물건] 분당 야탑동 오피스텔 상가 3개
공유지분 우선매수청구권 행사위해선…
[서경 펀드닥터] 주식형 2주연속 약세
[돈버는 사람] 황미리 '크리미앙 크레페' 사장
"중고차 지금이 구입 적기다"
한남·아현·왕십리등 뉴타운 '블루칩' 꼽혀
한국씨티은행은 대형 배당주 펀드인 ‘마이다스 블루칩 배당 주식투자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블루칩 가운데 배당주를 위주로 투자하기 때문에 블루칩의 성장성과 배당주의 안정성을 모두 기대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최근 1년간 40%의 수익률을 보일 정도로 상당히 안정적인 고수익을 실현하고 있는 상품이다. 판매 잔액은 지난해 12월말 현재 5,000억원에 육박하고 있다.
마이다스 에셋에서 운용하는 펀드로 시가총액 상위 대형 우량주 가운데 배당수익률이 높은 블루칩 배당주에 우선적으로 투자하는 주식형 상품이다. 블루칩 배당주에 투자하면 높은 배당수익과 함께 하락장에서 상대적으로 낙폭이 적은 배당주 투자 고유의 이점을 누리면서도 주식 시장이 상승할 경우 기존의’ 고(高)배당주 펀드’보다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씨티은행은 리서치 팀의 분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판매상품 추천 및 사후 관리를 하고 있다. 리서치 팀에서 매월 월 투자전략보고서 및 시장별 추천펀드와 수시 시장상황을 업데이트해 판매자에게 전달함으로써 고객자산관리에 활용하고 있다. 특히 고객 재무목표와 투자성향에 따른 포트폴리오 구축 및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국내 주식 투자를 통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을 추구하고, 특히 대형 배당주에 직접 투자해 본 경험이 있는 투자자에게 좋은 투자대안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입력시간 : 2008/01/13 1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