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IT가전으로 명절 스트레스 싹~

NFC오븐·로봇청소기… 안마의자·올인원 가전
요리·청소 등 쉽고 편해져 소비자에 뜨거운 인기

LG '홈보이'

삼성 '스마트 오븐'

삼성 '모션싱크'

LG '헬스케어 안마의자'

#. 추석 연휴를 앞둔 김정희(가명)씨는 결혼 후 처음 맞는 명절에 요리 걱정을 덜었다. 최근 구입한 오븐에 자동 요리 기능을 시험해 보니 요리 스트레스가 확 날아갔기 때문이다.

#. 지방이 고향인 직장인 이승기(가명)씨는 연휴기간 좀도둑이 걱정이지만 이번에는 '홈 시큐리티(Home Security)' 기능을 갖춘 스마트 가전제품을 믿어보기로 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추석 명절를 맞아 요리ㆍ오락ㆍ청소ㆍ휴식 등의 기능을 갖춘 스마트 정보기술(IT)가전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다.

LG전자의'디오스 광파오븐'은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갖췄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광파오븐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원하는 요리를 선택한 뒤 오븐 태그(Tag)에 갖다 대면 조리 기능과 온도, 시간 등이 자동으로 설정된다. 220여개 자동 요리 메뉴 기능이 있어 구이ㆍ찜 요리는 물론 스팀ㆍ발효ㆍ튀김까지 가능하다. 음식 재료를 선택하면 가능한 요리 종류도 추천해 준다. 삼성전자의 '스마트 오븐'도 60가지의 자동조리 기능을 갖춰 반찬ㆍ찜ㆍ바비큐ㆍ빵 등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웰빙 튀김 기능은 삼성전자가 특허 출원한 기술로 기름없이 재료 자체의 성분만을 이용해 조리한다. 감자튀김이나 오징어튀김과 같은 요리를 별도 튀김기구 없이 버튼 한 번으로 만들어낸다.

LG유플러스의 디지털 가전 '홈보이(homeboy)'도 추석 연휴를 즐기는데 여러모로 쓸 만하다. 홈보이는 TVㆍ오디오ㆍ전자책ㆍ학습기ㆍ폐쇄회로TV(CCTV)ㆍ전화 등의 기능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이용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가전기기다. 46개 채널 실시간 방송 보기는 물론 드라마와 영화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320만곡 HD급 음원 서비스, 1,600여편 영어ㆍ한글 동화 등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집 내부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홈 CCTV도 가능해 긴 연휴기간 집을 비워도 안심할 수 있다.

LG전자의 로봇청소기 '로보킹 듀얼아이 2.0'는 주부들의 가사 스트레스를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제품의 '코너 마스터' 기능은 벽면이나 모서리 구석의 청소 효율을 기존 84%에서 94%로 10% 가량 높였다. 1.5cm 높이의 문턱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것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 역시 청소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모션싱크는 '나와 청소기의 움직임(Motion)이 하나로 싱크로나이즈(synchronize)된다'는 의미로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이 강조됐다.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가 적용됐으며, 바퀴를 기존 제품보다 약40% 이상 크게 제작해 카펫을 청소할 때나 문턱을 넘어가야 할 때 적은 힘만으로도 가볍게 잘 굴러간다.

이외에 LG전자의 헬스케어 안마의자의 경우 한국인 체형에 맞춘 특화된 마사지를 제공한다. 팔ㆍ종아리ㆍ허리 뿐 아니라 발바닥까지 전체적으로 고루 퍼져있는 89개 에어셀과 의자 부분 진동이 전신을 마사지해 줘 명절 피로를 말끔히 푸는 데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