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능시험의 가늠자가 될 ‘6.2 수능 모의고사’가 2일 치러졌다. 이번 모의고사는 교육부가 EBS 수능강의 내용을 출제한다고 밝혀 그 어느 때 보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온라인 교육업체들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모의고사 직후 채점서비스를 시작으로 성적분석, 입시설명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시험직후 해설강의 등 제공 = 스카이에듀(www.skyedu.com)는 ‘6.2 모의고사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마련해 시험이 끝난 후 채점서비스, 성적분석, 경향분석, 문항별 해설 방송 등을 제공한다.
특히 전국 30여개 고등학교 성적 자료를 바탕으로 채점서비스를 활용하는 수험생들이 곧바로 전국석차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경향분석 해설강의에서는 EBS 수능강의 및 교재 내용이 어떻게 모의평가에 반영되었는지를 분석한 EBS 활용 특강을 제공한다.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는 시험 당일인 2일 자동 채점 서비스를 시작으로 유명 강사들의 해설강의를 올렸다. 3일에는 채점서비스를 이용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개인별로 오답만 모아 해당 문항에 대한 해설강의를 제공하고 개인별 석차ㆍ등급 등 종합성적을 분석해줄 예정이다.
디지털대성(www.ds.co.kr)도 시험 당일부터 회원들을 대상으로 자동채점 서비스, 오답노트, 해설강의, 기출문제 다운로드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 오프라인 입시설명회도 잇따라 = 종로학원과 종로학평은 6일 오후2시 서울 서초구 센트럴시티 6층 밀레니엄홀에서 '6.2 모의수능 출제분석 및 2005학년도 수능대비 입시설명회‘를 연다. 이날 설명회에는 현재 EBS 수능방송 강의를 맡고 있는 종로학원 강사들이 나와 영역별 EBS 방송강의의 실제 반영도 등의 출제 경향, 수능시험대비 전략 등을 설명한다
또 김용근 평가실장이 2005학년도 입시대비책에 대해 설명하고 김건 고려대학교 입학처장이 수시 및 정시 모집 합격을 위한 논술고사, 심층 면접 정보를 알려준다.
디지털대성도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홀에서 열리는 ‘6.2 모의고사 분석 및 2005학년 입시전략’ 설명회를 연다. 입시설명회에는 대성마이맥 수능전문가이자 대성학원 명강사들인 이석록 수능연구소장, 박승동 수리영역 강사와 함께 입시분석가인 이영덕 대성학원 평가실장 등이 참석한다.
이들은 6.2평가원 모의고사 종합분석, 2005대입전망과 경향 및 대책, 수능기출문제 및 EBS강의를 활용한 학습전략 등 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입시전략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이날 참석하는 모든 학부모와 학생들에게는 입시요강자료, 모의고사 분석자료 무료제공과 입시캘린더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 정영현기자yhchung@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