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취업의 기술’ 이벤트 참가자들이 채용면접을 위한 표정연출법을 배우고 있다. |
|
‘혼자 배우기 어려운 취업기술 무료로 배워보세요.’
노동부가 운영하는 취업포털 워크넷은 오는 18일 이력서, 면접, 이미지 컨설팅 등 종합적인 취업준비를 도와주는 ‘취업의 기술’행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업을 위한 요령이나 준비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취업전략 세우기에서부터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대응법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강의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워크넷(www.work.go.kr)게시판을 통해 지원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한다.
이에 앞서 지난달 29~30일 이틀간 서울 강남종합고용안정센터에서는 제1회 ‘취업의 기술’ 이벤트가 열렸다. 수기공모를 통해 선발된 6명의 구직자들은 첫째 날에는 진로선택과 직업탐색을 비롯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클리닉을 통해 취업자신감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받았다.
둘째 날에는 이미지컨설팅 전문업체인 ‘정연아 이미지테크연구소’에서 면접을 위한 패션제안(정장제공), 스타일 및 이미지 클리닉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에 적합한 면접의상과 함께 표정 및 자세 연출법 등에 대해 배웠다.
행사 참여자 김모씨는 “그저 막연하게 취업준비를 해왔고 체계적으로 취업을 위한 교육이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도 부족했다”며 “이틀간의 강의를 통해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게 됐고, 나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게 돼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