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소식]이트레이드증권, ‘xingAPI COM 프로그래밍 교육강좌’ 실시


이트레이드증권은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10층 교육장에서 ‘씽(xing) API COM 프로그래밍 교육강좌’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10일·17일·24일 총 3일간에 걸쳐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

증권교육센터 6월 교육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강좌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기초 교육으로, 엑셀 VBA(Visual Basic for Applications)를 이용해 간단한 프로그래밍을 실습해 보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세부 교육내용은 ‘무작정 따라하기’라는 주제로 △COM의 기초와 접속 및 로그인 방법 △주식 현재가 조회 △실시간 호가표시 △주식주문 및 잔고표시 등이다.

진은정 이트레이드증권 스마트지원팀 과장이 강사로 나선다. 참여 대상은 프로그램 개발언어에 대해 기본적인 이해가 있는 고객이며 참석 가능인원은 선착순 40명이다. 교육비는 1인당 5만원이며 관련 교재는 교육당일 현장에서 제공된다.

교육신청은 이트레이드증권 온라인주식거래시스템(씽큐) 및 홈페이지(http://www.etrade.co.kr)에서 가능하며 고객만족센터(T.1588-2428) 또는 교육 담당자(T.3779-8864)에게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