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은 고품질 사운드의 슬림핏 MP3 플레이어 ‘iAUDIO 9+’를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iAUDIO 9+’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는 ‘iAUDIO 9’의 초박형 디자인에 2인치 컬러 LCD를 통한 동영상 재생 기능과 더불어, 다양한 고품질 사운드 이펙트로 무장한 코원의 최신 음장 ‘제트이펙트 5’까지 갖춘 음악감상에 최적화된 MP3 플레이어이다.
실감음질로 유명한 코원의 ‘아이오디오’ 시리즈답게 48가지의 다양한 프리셋을 통해 음색을 선택하고 조절할 수 있고, 세계적인 명성의 ‘BBE+’와 뛰어난 공간감을 제공하는 고성능 리버브로 이루어진 ‘제트이펙트 5’를 탑재하여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음악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좌우 30mW의 높은 출력으로 고 임피던스를 가진 헤드폰도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슬림 디자인과 정전식 터치패드로 휴대성과 조작 편의를 높인 것도 특징이다.
8.9mm의 얇은 두께와 40g의 초경량 무게로 콤팩트한 디자인을 완성하여 휴대가 용이하다. 한 손으로도 조작이 간편한 고감도 정전식 터치패드와 코원만의 직관적인 스윙터치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외부 물리 버튼을 적용하여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고도 원하는 대로 조작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FM라디오, 보이스레코더, 내장스피커, 문서/이미지 뷰어, TV출력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갖췄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 “iAUDIO 9+는 현장감 넘치는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직관적인 UI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크기는 작지만 하이엔드급 성능을 갖춘 만큼 음악감상 전용 플레이어의 차별화된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원은 ‘iAUDIO 9+’ 출시와 더불어 자사 홈페이지(www.cowon.com)에서 블랙박스, MP3, 이어폰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iAUDIO 9+’는 화이트/블랙의 2가지 색상 및 4G/8G/16G/32G의 4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모델에 따라 7만 9,000원에서 16만 9,000원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