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음질의 고품질 통화'인 음성LTE(VoLTE·Voice over LTE)를 알리기 위해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SK텔레콤은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의 대리점에서 자사 음성LTE 서비스인 'HD보이스'를 이용한 공포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HD보이스 납량체험 박스'에 들어가면 2세대(2G), 3세대(3G), HD보이스 등 3가지 음성망을 통해 무서운 느낌의 음향을 들으면서 음질을 비교할 수 있다.
체험행사 참가자들은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워터파크 이용권, 독 스피커, 40인치 고해상도TV 등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또 HD보이스에 어울리는 개성 있는 목소리를 찾는 'HD보이스 코리아 2012' 행사를 온라인(www.1sthdvoice.t-event.co.kr)에서 진행한다.
HD보이스 출시를 축하하는 노래나 내레이션을 녹음해 최고의 목소리로 선정된 응모자는 총 500만원의 상금을 받고 작곡가 윤일상과 함께 'LTE 송(song)' 컬러링을 제작하는 작업에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음성LTE 서비스인 '지음(知音)' 체험단인 '지음지기(知音知己) 서포터즈'를 29일까지 모집한다.
서포터즈 40명(20개 팀)은 다음 달 1일부터 28일까지 지음의 고음질 음성통화와 음성·영상·채팅 융합 서비스 등을 직접 사용해 보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는 일을 한다.
매주 특별임무를 수행하고 보고서를 제출한 팀은 1인당 10만원의 활동비를 받을 수 있고, 우수한 활동을 펼친 10개 팀 중 5개 팀은 VoLTE 스마트폰을, 나머지 5개 팀은 1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