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SDS 삼성 식스시그마 컨퍼런스 2007
삼성SDS는 경기도 용인 삼성생명 휴먼센터에서 4일과 5일 이틀간 ‘삼성 식스시그마 컨퍼런스 2007’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인 이 행사는 ‘삼성그룹의 창조와 혁신을 통한 성장 가속화’라는 주제로 삼성 각 계열사의 경영 혁신 추진 노하우와 우수 프로젝트 사례 등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 관계사 경영혁신 임원 및 식스시그마, 정보전략 전문가 등 1천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우정사업본부, CMA·펀드계좌 개설업무 제휴
우정사업본부는 서울 종로타워에서 삼성증권ㆍ삼성카드와 CMA체크카드 및 펀드계좌 개설업무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따라서 농어촌 주민들도 전국 2,800여 우체국을 통해 삼성증권의 CMA를 비롯한 펀드계좌 개설과 증권계좌(주식 등)와 연계한 다양한 증권제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CMA(Cash Management Account)는 종합자산관리계좌로서 고수익(연 4.8%대)이 제공되며, 은행과 연계해 수시 입출금, 이체, 결제대금 납부 등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번 업무제휴를 기념해 5일부터 11월30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에 대해 42인치 PDP TV, 외식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인터넷 통한 장기매매 확산
포털 지식검색이 장기매매의 새로운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완 의원(한나라당)은 자체조사 결과 경찰수사를 피해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지식검색을 통해 장기매매가 확산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박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 8월 20일 현재 한 대형 포털사이트 지식검색에는 장기매매 관련 게시글 75건, 광고글 304건이 올라 있으며, 조회수는 13만 2,593건에 달했다. 또 이 사이트의 일부 카페에서는 합법 장기이식으로 가장하기 위해 여전히 각종신분증 및 서류위조를 광고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