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역사를 자랑하는 메디컬·헬스케어 전문기업 솔고바이오메디칼은 버튼 터치 하나로 풍부한 수소수를 만들 수 있는 스마트 수소수 생성기 '수소샘 디스펜서'(사진) 를 선보였다.
메르스 여파로 면역력과 항산화 기능이 있는 건강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물속에 포함된 수소가 인체의 노화와 질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한다고 알려지면서 수소수가 '건강에 좋은 물'로 주목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물에 수소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만 실제로 우리가 마시는 물에는 수소(H2)가 없고 물(H2O)분자로만 존재한다.
솔고바이오메디칼이 출시한 '수소샘 디스펜서'는 이러한 물속에 없는 수소를 생성해 일반 생수나 정수에 강력하게 용존시키는 스마트 수소수 생성기다. 공기 중이나 물속에서 안정된 상태로 유지하지 못하고 확산하는 수소의 특성을 완벽히 제어해 현존하는 수소수 생성기 중 용존시간이 가장 길다.
수소샘디스펜서는 수소수 생성장치에 티타늄 백금코팅을 더해 더욱 풍부하고 강력한 수소수를 만날 수 있다. 원하는 양만큼의 물을 뽑아 마시는 편리한 스마트 원터치 디스펜서로 항상 1.5리터의 수소수를 만들어 보관할 수 있는 대용량에 실용성까지 겸비한 제품이다. 또 5와트(W)의 초절전형이면서 필터교체 등의 관리비용이 없어 최소의 비용으로 항산화제를 섭취할 수 있다.
김서곤 솔고바이오메디칼 회장은 "많은 의학 연구결과에서 인체의 노화와 질병의 원인은 활성산소라고 하는데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과 꾸준한 항산화 섭취가 필요하다"며 "수소수는 매일 마시는 물을 수소수로만 바꾸면 되기 때문에 누구든지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어 항산화 습관을 들이기에 가장 좋은 솔루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