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11일 아태지역 총회서 발표마스타카드 회원사들은 인터넷을 통해 각 지역 회원사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마스타카드 인터내셔날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2002년 마스타카드 아시아 태평양지역 연차총회'에서 마스타카드 온라인(MasterCard OnLine)을 공개했다.
현재 전세계 147개국, 3,200개 이상의 회원 은행에서 1만6,000명이 사용하고 있는 마스타카드 온라인은 마스타카드의 각 부서 및 사업부, 지역별 회원사간 인터넷 채널을 통해 회원사들 사이에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다.
마스타카드 온라인은 마스타카드가 지난해부터 전세계 및 지역적 정보 인터넷 포털로 성장한다는 전략적 방침에 따라 펼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 새로운 인터넷 기능들을 첨가, 웹사이트 디자인을 새롭게 수정, 전세계에 보급할 계획이다.
마스타카드 온라인은 지난 6년간 75개 이상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안전한 액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티븐 하워드 마스타카드 아렴? 지역 이벤트 담당 사장은 "마스타카드가 매년 개최하고 있는 미래 화폐기술 박람회는 참가업체는 물론 회원사인 전세계 금융기관들 모두에게 화폐관련 신기술을 소개해 주는 뜻 깊은 행사"라며 "금융 및 기술분야의 고위 경영진들이 함께 모일 수 있다는 점에서 아태지역의 최대 업계 행사"라고 말했다.
강창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