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증권(www.koreastock.co.kr)의 온라인서비스는 정보공학적으로 탁월한 사이트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최근 인터넷 평가사이트인 코리아고메즈 평가 결과 한화증권은 증권사 사이트중 이용자 편의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금융기관의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평가하는 스톡피아로부터는 지난 1분기 평가에서 'AA'등급을 받았다. 소비자 신뢰성과 고객서비스측면에서 높이 평가받은 것이다.
이 같은 평가를 받게 된 원동력은 한화증권의 끊임없는 고객밀착 서비스. 항상 고객들이 정보를 빨리 얻고 편하게 매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엔 사이트에 증권교육상담, 기술적분석강의실 등의 투자교실을 마련했으며 수익률게임대회 투자클럽, 시황토론, 사이버 분석가, 증권채팅, 투자상담 등으로 다양한 커뮤니티를 마련했다.
지난해 9월 새로 단장한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이지넷 플러스(Ez-Net Plus)'는 조회에서 주문까지 모든 과정을 한 화면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편리하게 설계된 신개념 시스템인 것이다.
투자정보 측면에서는 엄선된 양질의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부 뉴스정보를 대폭 강화했다. 데이트레이더를 위해 다양한 초단기 지표와 틱봉, 분봉 등의 그래프도 제공하고 있다. 자동체결 통보기능, 당일 매매손익 매매기능 등도 포함하고 있다.
이지넷 플러스의 가장 큰 장점은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진화한다는 점. 빠르게 변하는 시장에 이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지속적으로 가능해야 하기 때문.
현재 진행중인 것은 실시간 종목검색, 시스템 트레이딩, 실시간 체결, 다양한 주문방식 등은 올 여름이 지나고 나면 더 강하고 빠르게 진화된다.
한화증권은 이밖에 객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한화MICESS, 스마트폰, WAP폰과 시세조회 전용인 Q-Stock을 통해 MTS(Mobile Trading Systemㆍ이동매매시스템)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김성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