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턱, 턱끝필러 시술로 치료 가능해


요즘 성형수술은 자신이 가진 외모콤플렉스를 해소하고 더 아름다워지고 싶다는 욕구를 채워주는 ‘자아실현’의 하나로 여겨진다. 과거에는 수술·시술 방법에 맞춰 성형이 이뤄졌다면 요즘에는 고객의 니즈에 맞춘 맞춤성형이 이뤄지고 있어 만족도가 더 향상됐다.

그 중 ‘쁘띠성형’은 고민스러운 부위에 칼을 대지 않고 간단하게 주사로 이뤄지는 시술이어서 수요가 꾸준하다. 피부를 직접 절개하지 않아 수술부위의 회복에 별도의 기간이 소요되지 않는다. 더욱이 시술 시간 자체도 짧으면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인기다.

시간적 제약과 경제적 부담 때문에 많은 직장인들이 ‘수술’보다는 비용이 덜 들고 수술 후 통증, 부작용 등에 대해 불안해하지 않아도 되는 ‘시술’로 눈을 돌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시술은 단연 ‘필러시술’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안전한 필러를 주사기를 이용해 얼굴에 주입하면 처진 얼굴에 생생한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다. 시술시간이 20~30분 정도로 짧고 간단하면서도 고민 부위 개선 효과가 좋아 많은 젊은이들이 애용한다. 덕분에 ‘필러’ 자체도 제약업계에서는 커다란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 20~30대 젊은이들은 턱끝에 맞는 필러시술을 많이 찾는 추세다. 턱끝이 얼굴의 다른 부위에 비해 짧거나, 아래턱보다 위턱이 작은 ‘무턱’일 경우 자신감이 없어보이는 이미지를 풍긴다. 반면 얼굴 양쪽 턱폭이 갸름하게 좁아져 V자 형태를 이루는 이른바 ‘브이라인’ 얼굴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호감을 불러일으키고 좋은 인상을 만든다.

리엔장 유승우 성형외과 원장은 “턱끝필러 시술로 무턱을 해결하고 자연스러운 V라인을 만들 수 있다”며 “턱뼈의 발달정도에 따라 자신의 복부나 허벅지등에서 채취한 지방을 이식하는 지방이식이나 일반 필러주입 가운데 선택하게 된다”고 말했다.

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효과가 즉각적이고, 시술자와 환자가 의사소통해 원하는 모양으로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유승우 원장은 “필러시술이 간편하고 경제적이지만 얼굴 형태나 자신의 개성에 맞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에 시술받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