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신기한 한자나라
유아교육업체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에서 한글을 뗀 5세부터 시작하는 한자 학습 프로그램 `신기한 한자나라` 를 내놨다.
`한자나라`는 한자의 뜻과 음ㆍ글자 모양을 수수께끼를 통해 이해하고, 노래를 부르며 의미와 운율 속에서 쉽게 기억하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잘 듣고 나는 무엇인지 맞혀 보세요?`, `나는 아주 뜨거워요`, `나는 어두운 밤에 주위를 환하게 밝혀줘요`, `나는 누구일까요?` 등으로 시작하는 수수께끼활동은 아동 스스로 의미를 떠올리게 하여 한자의 뜻을 쉽게 기억하게 하며, 스무고개 놀이처럼 답을 추측하고 찾아가게 만들어 한자의 뜻과 글자 모양을 자연스럽게 학습하게 한다는 것.
총 50주 동안 1-2단계로 나눠 학습하며 1단계에선 동화 읽기 등으로 상형자ㆍ지사자 등 이미지 형성이 쉬운 한자를 중심으로 배우고, 2단계는 획수가 좀더 많은 한자ㆍ동사나 형용사 등의 다양한 한자를 고사성어나 속담ㆍ유래 등과 함께 공부하게 된다.
한글을 뗀 만 5세부터 시작해 초등학생까지 대상이며, 초등학생용 교재는 올해 말 출시할 예정이다. 교재를 포함한 월 수업료는 2만7,000원. 1588-1185
JEI재능아카데미 룩 사이언스
JEI재능아카데미(대표 장중웅)가 초등학생 중학생 대상의 과학테마백과 `룩 사이언스(Look Science)`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과학교과 학습영역인
▲에너지
▲물질
▲생명
▲지구 등 크게 4개 주제별로 구분해 놓은 테마형 전집으로 주제들을 다시 전기나 미생물 등 40개의 세부 테마로 나눠 책 한권마다 관련 내용을 담았다.
전집을 이용한 체계적 과학공부가 가능하도록 40권의 주교재를
▲실험ㆍ관찰학습 위주의 기초단계(1~25권)
▲자연과학현상의 원리를 설명해 주는 심화단계(26~37권)
▲세계적인 과학자와 발명품 등을 소개한 확장단계(38~40권) 등으로 구분했다.
`흘러라! 전기`, `솟아라! 에너지`, `빙글빙글 지구와 우주!` 등 학습영역을 쉽게 알 수 있는 재미있는 책 제목으로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특히 `생명`과 `지구`영역에서는 `유전의 세계`, `미생물의 세계`, `공룡의 세계`등 다른 어느 전집에서도 다루지 않은 최신 과학정보까지 다루고 있다.
초ㆍ중등 과학 교과과정에 나와 있는 내용과 연계시킬 수 있는 `똑똑 교과활용서`,교과서와 전집에 나와 있는 주요 실험들을 아이들이 실제로 해보고 결과를 기록할 수 있게 한 `척척 실험노트`, 과학 관련 용어를 총망라한 `술술 과학사전` 등 총 5권의 학습 보조교재도 눈에 띈다. 모두 45권인 전체 제품가격은 45만원. 080-975-0808
<김진영기자 eaglek@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