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컴교실 전문업체 에듀박스(대표 박춘구)는 스타크레프트로 유명한 미국의 유명 게임개발업체 블리자드와 `스타크레프트 모바일액션 아바타게임`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게임은 개인이 원하는 스타크레프트 캐릭터를 휴대폰에 내려받아 휴대폰 버튼을 조작함으로써 상대진영과 대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미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휴대폰 서비스를 즐기는 신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에듀박스는 또 국내 인기캐릭터 `피그뽕`을 제작한 드림스토리(대표 강경태)와도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피그뽕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피그뽕은 장기간 방송되고 있는 MBC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 `뽀뽀뽀`의 주인공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CF 광고에 출연, 국내에서 80만개 이상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김도균 컨텐츠사업팀장은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유ㆍ무선 인터넷사업을 준비해 왔다”며 “올해 컨텐츠 사업부문에서 2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시작으로 공격적인 컨텐츠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듀박스가 이번 계약을 계기로 준비 중인 `스타크레프트 모바일액션 아바타게임`과 `피그뽕`은 5월께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정민정기자 jminj@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