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아파트가 뜬다] 한화건설 '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

근린공원으로 둘러싸인 전원형 주거공간


한화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풍무5지구에 짓고 있는 '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이하 유로메트로)'는 근린공원으로 둘러싸인 도심속 전원형 아파트다. 이 공원은 규모만 약 6만8,000여㎡에 달해 도심속 산책로서의 기능뿐 아니라 입주민들에게 건강과 여유를 제공하는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힐링 아파트로서의 유로메트로의 진면목은 자연근린공원과 연계된 순환산책로에서 잘 드러난다. 산책로의 길이만 1.8km에 달한다. 2개 블록으로 구성된 단지 내에도 다양한 길이와 코스의 산책로가 조성될 계획이다. 또 단계별로 걷기와 뛰기를 할 수 있는 시스템 건강 산책로도 도입된다. 특히 그린 바이크 스테이션(Green Bike Stationㆍ공용자전거 시스템)을 설치, 입주민 누구나 입주자카드를 사용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단지 내에서 걷기ㆍ뛰기ㆍ자전거 타기 등 원하는 유산소 운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셈이다.여기에다'삶의 비타민'이란 테마로 운동ㆍ여가ㆍ취미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제공된다.

단지 설계와 디자인도 여느 아파트 단지와는 확연히 구분된다. 세계적인 건축가인 바세니안 라고니가 디자인을 담당한 유로메트로는 프랑스 대저택을 의미하는 '프렌치 샤토(French Chateaux)풍'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적용, 단지 전체가 유럽풍의 이국적인 브랜드 타운으로 지어진다.

전용 84㎡의 분양가가 3.3㎡당 평균 900만원대로 5~6년 전 바로 인접한 지역에 분양한 아파트 보다 3.3㎡당 약 100만원 가량 저렴하다. 여기에 입주시점에서 부동산 경기가 지금보다 더 악화되거나 개인사정상 계약을 해지해야 할 경우 계약자가 환불을 원하면 위약금 없이 계약금을 전액 환불해 주는 '계약금 안심보장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중도금 60%에 대해 이자 후불제가 적용되며 입주는 2014년 5월 예정이다.

유로메트로는 지하2층~지상23층 총 2,62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별로는 84㎡ 1,870가구, 101㎡ 675가구, 117㎡ 75가구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김포시 고촌읍 48번 국도 옆 고촌읍사무소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1588-173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