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의 멘탈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웰마인드는 국내 유일의 온라인 상담플랫폼 ‘상담포유’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상담포유는 고객사 임직원들이 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회사에서 지원해주는 복지예산으로 온라인을 통해 신청한뒤 오프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심리상담 플랫폼이다. 이 시스템은 고객사 임직원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심리상담과 심리검사 서비스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오프라인 상담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근로자 정신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에 1차 오픈한 상담포유는 직장인들이 가벼운 고민에서부터 심각한 심리적 문제까지 대상별, 주제별로 맞춤형 심리상담과 검사가 가능하도록 온ㆍ오프라인을 연계해 구성한 것이 장점이다.
심리상담은 상담포유 시스템에서 예약을 한 후 개인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 자녀상담, 직장생활상담, 기타상담(재무/법률/세무) 등 원하는 주제에 대해 심리상담 전문가들에게 직접 체계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전화나 1:1게시판 등을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심리검사는 종합심리검사, 성격·성향, 직무 스트레스, 외상 후 스트레스, 중독, 진로ㆍ적성검사에서부터 자녀학습·진로, 자녀성격·성향 검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갖고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언제든 오프라인에서 검사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내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오는 10월에는 온라인검사 서비스도 추가 오픈 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신건강 증진 관련 특강, 워크숍·캠프, 공개강좌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스템에서 바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는 10월 2차 오픈에서는 멘탈헬스와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강좌 프로그램도 개설해 직장인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상담포유 시스템은 이지웰페어가 다년간 복지사업에 집중해오면서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온라인 상담플랫폼을 구축하고 ‘상담포유 심리상담센터 휴’와 연계해 고객사 임직원들에게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EAP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시스템을 도입하는 기업에서는 운영 리소스를 최소화하면서 EAP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임직원 정신건강 증진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이지웰마인드는 최근 사회적으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셀프힐링, 웰니스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멘탈헬스존’ 메뉴를 오는 11월까지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신규 서비스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모바일 플랫폼도 구축해 온ㆍ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지웰마인드에서는 비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상담포유 시스템 이용방법과 메뉴들을 소개하는 홍보페이지(www.sangdam4u.com)를 운영하며 기업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