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여름방학 과학ㆍ수학 특강

웅진씽크빅 학습센터는 오는 9일부터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7~8월 두달간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직접 보고 만지는 실험 위주의 ‘과학 특강’과 2학기 대비 ‘수학 특강’ 두과목이 개설된다.

과학 특강은 초등 1~2학년의 저학년이 학습 대상으로, 과학 학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3학년이 되기 전 과학과 친해질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것을 목표 한다. 특히 4주 동안 8가지의 다양한 실험을 직접 해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어려운 과학 원리를 재미있는 실험과 개념학습을 통해서 훨씬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또 원리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만화, 인체나 자연 현상 원리를 설명하는 논픽션 그림 등으로 자세하게 배울 수 있으며, 실생활과 관련 된 과학 원리를 동화로 구성하는 등 흥미 요소가 풍부하다.

수학 특강은 웅진씽크빅 수학 전문 브랜드인 ‘왕수학’의 핵심 제품인 ‘아하! 왕수학’을 교재로 수업이 진행된다. ‘아하! 왕수학’은 개념과 계산력 두 가지를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모든 학년은 2학기 교재로 학습을 하며, 학습센터 교사에게 2학기 모든 단원의 주요 개념 및 원리를 설명들은 후 자주 출제 되는 문제 유형을 집중적으로 풀어보도록 하여 학교 수업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웅진씽크빅 학습센터는 학습지 교사가 가정을 방문해 지도하는 기존 학습방법과는 달리, 씽크빅 회원이 주변 인근 지역에 위치해 있는 학습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학습관리를 받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학습지와 학원의 장점을 결합했다는 점에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학습센터는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약 220여 개의 학습센터가 개설되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