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로시스, 경기도와 교통정보센터 운영유지관리 용역 수주

비츠로시스가 40억 미만의 공공 소프트웨어 사업 입찰에서 잇따라 용역수주에 성공하고 있다.

비츠로시스는 7일 ‘2012년 경기도 교통정보센터(ITS/BIS) 운영유지관리 용역’ 입찰에 참여한 결과 낙찰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계약규모는 총 18억 원, 계약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간 이다.

이번 용역에서 비츠로시스는 교통정보 및 버스정보가 연계된 유관기관의 시스템 상시 점검과 관리, 추가 연계를 위한 기술지원, 응용 S/W관리, 현장장비 운영유지 관리, 외부기관간 연계관리 등 정보의 수집 및 분석, 제공과 연계관리를 통해 과학적인 정책 수립 및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이를 통해 도로소통정보와 우회도로정보, 버스운행정보, 버스인허가정보, 버스기반정보, 도착예정 정보, 외부기관 연계정보 등을 신속하게 제공하고, 경기도내 대규모 행사 시 종합교통정보를 제공하는 등 대민 서비스가 강화될 전망이다.

회사측은 “경기도 교통정보센터 시스템은 교통, 전산, 통신 분야의 첨단 기술이 복합되어 있어 전문적인 기술과 경험이 요구되는 용역사업이다”고 말하고, “우리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정보시스템에 대한 장애예방 및 현장시스템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유지관리를 수행해 중단 없는 대민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과학적인 소통분석 기반을 마련해 지속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시종 기자 ssj@sed.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