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알짜단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영통

명문학군·역세권에 삼성디지털시티 배후 단지… 수원의 강남
2140가구 중 95%가 중소형… 4베이·4룸… 'ㄷ'자 주방 눈길
지상에 車 없는 공원형 설계

현대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 올해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 단지인 ''힐스테이트 영통''을 선보인다. 명문 학군의 역세권 단지로 인근에 삼성디지털시티가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현대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 올 하반기 수원지역 단일단지 최대 규모인 '힐스테이트 영통'을 공급한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올해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 단지로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 21개동 총 2,140가구, 전용면적 △62㎡ 442가구(A·B·C타입) △71㎡ 442가구 △84㎡ 1,148가구(A·B타입) △107㎡ 108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전체 가구의 95%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평면과 채광이 우수하고 공간 효율성이 높은 4베이 구조로 대부분 설계됐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수원의 강남으로 통하는 영통 생활권에 속해 있다. 분당선 망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인근에 삼성디지털시티가 위치해 직주근접의 우수한 신배후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단지 바로 건너편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위치해 있으며 롯데플라자·홈플러스·성빈센트병원·아주대병원 등이 가까워 생활기반시설이 풍부하다. 망포공원·수원 어린이교통공원·영통중앙공원 등의 이용도 편리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통환경은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수도권 진출입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수원 나들목과 인접해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외에도 다양한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힐스테이트 영통'은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의 잠원초·태장초·잠원중·영동중·망포중·망포고·태장고 등 많은 학교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인근에 망포동 학원가가 위치해 있어 입주민 자녀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범죄예방 환경설계 디자인 인증인 '셉테드(CPTED)'를 획득할 예정이다. 셉테드는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 및 디자인을 통해 범죄 심리를 위축시켜 범죄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선진국형 건축 예방기법이다. 현재 한국셉테드학회가 단지 내 범죄 위험요인과 환경을 종합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이러한 셉테드 설계 기법을 적용,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단지 내 식재 높이 조정 및 CCTV 설치를 통해 사각지대 없는 단지를 계획하고 지하주차장 비상벨과 단지 내 산책로 보안등을 설치해 주야간에 안전한 단지를 구성했다.

또 단지 내 차량 회차 공간을 조성해 유치원·학원 등의 통학 차량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키즈 스테이션'이 마련된다. 이와 연계해 필로티 하부 공간에는 보호자 대기공간인 '맘스라운지'를 설계해 자녀들의 활동을 부모가 지켜볼 수 있도록 특화 공간도 선보인다.

더불어 주차장을 100% 지하로 설계해(상가 제외) 지상에 차가 없는 보행 중심의 안전한 아파트를 구현했다. 건폐율도 12.8%에 불과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할 방침이다.

가구 내부에서도 자녀를 위한 '힐스테이트 영통'의 꼼꼼함을 엿볼 수 있다. 내부에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코너리스 가구'를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고 자녀들의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습공간을 강화할 수 있는 선택형 설계도 선보여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은 중소형 타입이 전체 가구 중 95%를 차지하고 중소형임에도 불구하고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배치)는 물론 팬트리(일부 세대)를 설계해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자녀들을 위한 특화 디자인으로 컬러 벽지를 도입하고 가구 모서리를 라운딩 처리했다.

특히 전용 71㎡의 경우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틈새 면적으로 망포동 지역에서는 처음 공급되는 면적이다. 가장 공급이 많은 전용 84A㎡(823가구)의 경우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4룸의 구조로 선보여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대형 드레스룸과 'ㄷ'자 주방 설계로 주부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전방위적인 부동산 규제 완화 움직임으로 올 하반기 부동산 시장 상황이 어느 해보다 낙관적인 가운데 수원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면밀하게 분석했다"며 "하반기 수원에서 분양되는 물량 가운데 최대이고 전 가구를 남측향으로 배치하는 등 소비자들의 기호를 최대한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영통'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41-1 분당선 망포역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다. (031)202-180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