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서울포럼 16일 개막

17일까지 이틀간 신라호텔서


대한민국의 미래 설계도를 그려나가고 있는 '서울포럼'이 우리의 미래가치로서 한류(韓流)의 발전방향을 제시합니다.

지난 2010년 '위기 이후 성장의 해법', 2011년 '미래 성장동력으로 과학기술의 발전방향'을 제시했던 서울포럼이 올해는 한류를 대한민국 브랜드를 넘어 가치(value)로 재탄생시키고자 합니다. 특히 경제ㆍ금융, 산업계에서도 한류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각 부문이 가진 고유의 경쟁력에 한류를 더해 상승효과를 거두는 데 단초를 제공하려 합니다.

'서울포럼 2012'는 서울 신라호텔에서 5월16~17일 이틀간 열립니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서울포럼 2012에서는 '한류-글로벌 경제를 품다:경제ㆍ금융, 산업, 문화(Korean Values-Embrace Global Economy:EconomyㆍFinance, Industry, Culture)'라는 주제로 글로벌 마케팅에 대한 격조 높은 강연과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케팅의 바이블로 불리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저자 잭 트라우트 트라우트앤드파트너스 대표, 2007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에릭 매스킨 미국 프린스턴대 고등교육원 교수, 베네통 브랜드 마케팅으로 유명한 올리비에로 토스카니 등 세계적 석학과 전문가들의 혜안과 통찰력으로 미래 비즈니스 트렌드로서 한류의 역할과 실천적 과제를 제시합니다.

한류가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로 성장하기 위한 과제인 경제ㆍ금융, 산업과의 결합을 위한 수준 높은 제언도 이뤄집니다. 특히 한류현장에서 뛰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대표는 물론 일본ㆍ동남아ㆍ중국 등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도 모시고 한류의 한계와 과제에 대해 솔직한 토론을 이어갈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 정부의 정책한류 모델인 경제개발경험공유사업(KSPㆍKnowledge Sharing Program)과 관련해 캄보디아 장관을 초청, 글로벌 공생발전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이번 포럼에는 참가자들이 한류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한류 아이돌그룹의 공연과 함께 한류상품들이 전시돼 있습니다. 아울러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5월의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날짜=5월16(수)~17일(목)

◇장소=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

◇등록문의=온라인 문의(www.seoulforum.kr) 서울포럼 사무국 070-8766-9568

◇사전등록=서울포럼 사무국, 전화 등록만 가능 070-8766-9568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