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향기(www.chonhyang.com)= 우리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사이트다. 소나무, 우리의 색, 한국의 사찰 등 무심코 지나쳤던 우리의 정서와 기질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다.비록 소박하지만 항상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지향하며, 절제된 아름다움을 추구했던 우리 조상들의 고유의 멋과 색채는 자본주의와 합리주의라는 구호 아래 점점 기억에서 사라져가고 있다. 이 사이트를 보면서 우리 가슴 속으로 면면히 이어 내려온 조상들의 삶의 숨결을 느껴보자.
◇애니메이션 박물관(www.animationmuseum.com)= 추억속에서 아른거리는 로보트태권 V, 우주소년 아톰 등 어린시절 극장에서 본 만화영화 주인공을 이곳에서 만날 수 있다. 갤러리에서는 한국, 일본, 미국의 만화, 애니메이션 포스터 및 캐릭터, 비디오, 장난감 등을 구경하며 향수를 달랠 수 있다.
◇유용원 기자의 군사세계(www.bemil.pe.kr) = 토마호크 크루즈 미사일, B-2 스텔스 폭격기, GBU 유도탄 등 연일 보도되는 이라크전 관련 기사 뉴스에서 나오는 수많은 무기 이름들을 듣고 도대체 어떤 성능을 가진 무기들인지 한번이라고 궁금증을 가졌다면 꼭 한번 들러보자. 현직 기자가 운영하는 이 사이트는 지상무기, 공중무기, 미사일, 핵무기 등의 사진, 동영상 뿐만 아니라, 과거 대테러전, 아프간전 등 국제 분쟁에 사용되었던 특수무기, 유도폭탄의 구조, 원리, 위력 등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특히, 이라크전 특집 페이지에는 이라크전의 가상 시나리오 및 첨단무기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정보도 제공한다.
◇한국자생식물원(www.kbotanic.co.kr) = 봄은 꽃으로 말한다. 이 사이트는 강원도 평창에 있는 식물원을 그대로 인터넷에 옮겨놨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식물, 멸종위기 식물, 한국특산식물 등 고유의 식물자원을 소개하고 있다. 또 식물원의 생태, 월별로 개화되는 꽃, 식물 재배법, 원장의 우리꽃 교실 등 꽃에 관련된 이야기가 가득하다. 꽃에 관한 상식을 충분히 익힌 후 직접 찾아가 보자. 겨울을 제외하고는 야생화가 피어있는 한적한 들판 사잇길로 연인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걷는 모습을 눈에 그려보라. 사람이 꽃이요, 꽃이 곧 사람이 된다.
제공: 엠파스(www.empas.com)
<김창익기자 window@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