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합금융증권은 오랜 자산관리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자산운용전문가가 고객의 투자성향과 시장상황에 적합하게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자산운용을 한다. 리서치센터의 애널리스트와 금융상품 전문가ㆍ파생상품 전문가들로 구성된 투자위원회는 거시적 시장전망과 자산배분운용 전략을 바탕으로 고객 개인별 투자성향에 맞춘 효율적이고 투명한 운용을 중시한다. 서명석 랩 운용팀장은 12년간 투자분석가로 업계에서 명성이 높다. 특히 시황변동이 심했던 1999년에서 2001년 초까지 상품운용에서 지속적인 흑자로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한 경력이 있다.
`MyWrap`은 기존 주식형 펀드나 다른 일임형 랩과 달리 절대수익을 추구한다. 이를 위해 장세에 따라 주식편입비율을 0~100%로 운용하는 적극적인 자산배분전략을 구사한다. 또 하락장에서 주식자산에 대한 시장노출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수익률이 실현될 수 있도록 위험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때문에 실질적인 마이너스 금리시대에 자산증식을 적합한 투자상품을 찾는 고객에게는 변동성이 큰 주식형 상품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는 대안이다.
MyWrap`은 상품운용 특징에 따라
▲시장상황 및 종목 테마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뱅크 플러스`형(주식편입비율 0~100%)
▲리서치센터 추천종목을 중심으로 내재가치대비 저평가 종목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 유지형인 `마켓 플러스`형(주식편입비율 50%이상)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유형간 중도전환도 가능하다.
<이상훈기자 shlee@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