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7일 볼만한 TV프로*▤EBS 리포트 「진단, 수학열풍」 (EBS 오후8시)
최근 불고 있는 수학열풍 현상을 진단했다. 여름방학을 맞은 서점가에는 수학의 원리를 쉽게 설명한 각종 서적과 천재수학자의 생애를 다룬 책들이 자연과학서적 베스트셀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통해 우리 수학계의 현실을 진단하고 퇴보하고 있는 수학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조명한다.
▤당신 때문에 (오후 8시20분)
우연히 마주친 서애리(설수진)와 수창(정웅인)은 노래방까지 합석하게 되고 수창은 그 자리를 슬그머니 빠져나온다.
서애리는 남은 친구로부터 그가 사랑해선 안될 사람을 하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듣는다. 한편 양자(반효정)는 영준(임호)이 정우(김정은)의 집에서 새벽이 되도록 돌아오지않자 벌컥 화를 낸다.
▤행진 (SBS 오후6시45분)
급하게 화장실에 들어온 성화가 휴지가 없는 것을 보고 당황하는데 옆에서 칸당 1,000원에 휴지를 팔겠다는 소리를 듣게 된다. 결국 성화와 화장실 남자의 흥정이 시작된다.
한편 윤경과 창환의 이야기가 방송에 소개되어 커플링이 배달된다. 알고 보니 윤경이 쓰레기통에 버린 사연을 은이가 방송국에 주어 보낸 것이었다.
▤이산가족 상봉 특집쇼 「노래는 하나되어」 (MBC 밤10시5분)
지난 50여년간 북한의 대중가요를 새롭게 정리하며 단절된 민족적 정서를 회복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삶의 애환, 남녀간의 사랑, 부모형제에 대한 사랑과 우애 등 정해진 몇몇 주제에 관한 가요들을 남한의 가요와 비교해 들어본다.
임백천·이태란의 진행으로 리틀엔젤스·클레오·태진아·백지영·김원준·1TYM·박기영·룰라·채정안 등이 출연한다.
입력시간 2000/08/16 19:23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