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에 서청원 대표한나라당은 11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서청원 대표를 선거대책위원장에, 김용환, 최병렬, 김덕룡, 이연숙 의원을 선대위 공동의장에 임명하는 등 시도대책위원장, 분과위원장 등을 임명했다.
선대위 후보자문회의 의장에 양정규, 비서실장 권철현, 정치특별자문역 박찬종, 홍사덕, 경제특별자문역 김만제, 비설실장 권철현, 대선기획단장에 신경식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선대위 부원장에는 강창희, 김진재, 강재섭 최고위원 등 8명의 최고위원과 강삼재, 이부영 의원이 발탁됐다. 분과별 위원장에는 ▦총괄본부장 김영일 총장 ▦총괄부본부장 이상배 의장, 이규택 총무 ▦재정위원장 나오연, 최돈웅 의원 ▦대변인 남경필 대변인 ▦정책공약위원장 이상배 의장 ▦조직위원장 박주천 의원 ▦홍보위원장 김일윤 ▦부정선거방지위원장 박헌기 ▦여성위원장 김정숙 의원 ▦2030위원회장 정의화 의원 ▦사이버위원회장 맹형규 의원 ▦청년위원회장 박창달 의원 ▦유세위원회장 박명환 의원 ▦미디어대책위원회장 신경식(본부장 김무성) 의원 ▦원내대책실장 임인배 의원 ▦종합상황실장 최연희 의원 ▦기획실장 김문수 의원 ▦여의도연구소장 유승민이 선임됐다.
시ㆍ도대책위원장에는 ▦서울 김기배 의원 ▦부산 유승수 의원 ▦대구 강재섭 최고위원 ▦대전 강창희 최고위원 ▦광주 이환의 ▦울산 권기술 의원 ▦경기 목요상 의원 ▦강원 최돈웅 의원 ▦충북 신경식 의원 ▦충남 유한열 ▦전북 고명승 ▦전남 전석홍 ▦경북 정창화 의원 ▦경남 김종하 의원 ▦제주 변정일 등이 각각 임명됐다.
김홍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