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IBM(대표 류목현)는 한국IBM과 공동으로 중소기업용 서버인 `x시리즈`와 IBM의 사무용 솔루션을 함께 구입하는 고객에게 최고 35%까지 할인해 주는 행사를 연말까지 갖는다. 할인대상 서버제품은 `e서버 x235`와 `e서버 x255` 2종이며, 소프트웨어는 `DB2`, `인포믹스(Informix)`의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비롯해 웹개발과 포털솔루션, 협업솔루션, 백업솔루션 등 6종이다.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29일 베리베스트(대표 김계흥), 에스엔엘시스(대표 백용현), 인포큐브(대표 양문주) 등 3사와 `NAS(Network Attached Storage)`시장공략을 위한 판매 협력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토리지는 구성방식에 따라 서버와 스토리지를 1대1로 연결하는 DAS, 여러대의 서버를 여러대의 스토리지와 연결하는 SAN방식, SAN방식에다 파일공유 기능을 얹어 다수가 볼 수 있도록 한 NAS방식으로 분류된다.
KTF(대표 남중수)는 `핌(Fimm)과 함께 부산국제영화제 보러 가자`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핌에 접속해 티켓을 휴대폰으로 다운로드 받거나, 핌유선사이트(www.fimm.co.kr)에서 카메라로 티켓을 촬영하면 영화 상영일에 지정된 장소에서 선착순으로 티켓을 주는 행사로 개ㆍ폐막식 입장권 등 총 1,450장이 제공된다.
프리챌(대표 우지형, www.freechal.com)은 30일부터 유료 음악 채팅서비스 `오르골`을 개시한다.
`오르골`은 채팅 시 배경음악을 설정할 수 있으며 최신곡 등 좋아하는 음악을 `마이 오르골`에 50곡까지 저장해둘 수 있다. 채팅방에 참여한 사람들이 함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악채팅도 선보인다.
넷시큐어 관제업무 보안제품 개발
종합정보보호전문업체인 넷시큐어테크놀러지㈜(대표 신근영)는 29일 관제업무에 최적화된 기능을 탑재한 관제용 ESM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보안통합관리제품과 별도로 침입 발생시 사고 접수에서 사고 건에 대한 이벤트 분석 및 대응방안 모색까지 전반적인 관제 프로세스를 지원하게 된다.
<온종훈기자 jhohn@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