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대표 송자)가 서울시교육청 승인을 받은 초등학교 인정교과서 ‘재미 솔솔 한자’를 내놓았다.
7차 교육과정을 반영한 교과용 교재로 초등학교 재량활동 시간에 활용할 수 있다. 기초단계와 배움1~4단계 등 본책 5권과 쓰기 연습장 5권으로 구성돼 있다. 초등학교 1~6학년까지 학습 가능하다.
소개하기, 한자 익히기, 한자어 익히기, 활용하기 등의 내용이 단계별로 구성돼 있으며 초등학교 1~2학년용인 기초단계에서는 한자 68자, 3~6학년용인 배움단계에서는 초등용 학습한자 520자를 익힐 수 있다.
‘소개하기’ 단계에서는 새로 배우는 한자, 한자어를 그림과 글을 통해 소개해 학생들이 한자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한자 익히기’ 단계는 그림을 통해 새로 배우는 한자의 의미를 이해하고 한자의 뜻과 음을 익히도록 했으며 ‘한자어 익히기’ 단계에선 한자어의 뜻을 풀이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한자어를 외울 수 있게 해준다.
‘활용하기’에선 간단한 문장을 통해 배운 한자어 습득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재미 솔솔 한자’는 전국 각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3,800원~4,500원이다. 080-222-0909
◇인정교과서=각 시ㆍ도 교육청에서 실시하는 교과용도서 심의 절차를 통해 인정을 받아초등학교에서 재량시간과 특별활동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교과서를 말한다.
재능 '초등만화 맞춤법'
JEI재능아카데미(대표 장중웅)가 만화를 통해 우리 말을 배우는 '초등만화 맞춤법-단어편(사진)'과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풍습을 배우는 '허풍이 세계 탐험'을 출시했다.
'초등만화 맞춤법'은 일상생활에서 헷갈리기 쉬운 단어들의 올바른 표현을 만화로 구성한 책으로 만화 속 주인공 덩달이의 이야기를 통해 조금은 어렵고 혼동하기 쉬운 단어와 존댓말 표현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국립국어연구원이 글을, 고낙준 씨가 만화를 담당했다.
'헷갈리기 쉬운 말' '어른께 쓰는 말' '재미있는 우리말' 등 크게 세 가지 항목으로 구분돼 있으며 권당 가격은 8,000원이다.
'3권으로 구성된 '허풍이 세계 탐험'은 제1회 만화문화대상 출판상을 수상한 '허풍이 세계 여행'을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 작품. 만화 속 주인공인 허풍이, 촉새, 풍달이 삼총사가 펼치는 신나는 모험을 통해 인종과 언어가 다른 지구촌 곳곳의 문화와 풍습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또 만화 곳곳에 배치된 '허풍이 학습코너'는 각 나라별 역사와 문화유산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학습자료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한국만화가협회장인 신문수 작가가 글과 그림을 맡았으며 권당 가격은 8,500원. 02-921-0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