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와이브로폰 초기화면을 아이콘형 UI(User Interface, 사용자환경)로 전면 개편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와이브로폰은 PC 화면 그대로 모바일 기기에 적용하는 ‘풀브라우징’보다 한 단계 앞선 ‘리얼모바일웹’(Real Mobile Web) 서비스를 적용했다. 새롭게 바뀐 UI는 기존의 텍스트 중심 화면에서 서비스별로 아이콘화해 터치로 이용하기 쉽게 했다.
각 아이콘은 사용자 편의에 맞게 추가 및 삭제가 가능해 드래그앤드롭 기능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초기화면을 편집할 수 있고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핫키로도 설정,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이콘형 UI는 SPH-M8200 모델에 적용되며 다음달 중 SPH-M8100에도 채택될 예정이다.
기존 와이브로폰 이용 고객은 삼성 AS센터를 방문하거나 애니콜 홈페이지(www.anycall.com)에서 해당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KT는 이번 UI 개편과 함께 웹사이트를 빠르고 쉽게 보여주는 리얼모바일웹 서비스와 항공권 예매 및 증권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리얼모바일웹 서비스는 주요 인터넷 사이트를 KT에서 개발한 와이브로 브라우저의 세미트랜스코딩 기술을 이용해 PC와 유사한 웹브라우징 및 글쓰기는 물론, 파일 업로드와 다운로드, 동영상 재생까지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