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전문회사 한솔창업컨설팅(소장 김갑태 www.yeschangup.com)이 오는 23일 1시부터 삼성동 코엑스에서 `맞춤창업사업설명회`를 열고, 3월 21일부터 3일간 여의도 중소기업박람회장에서 `2003열린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맞춤창업사업설명회`는 창업자금별로 창업아이템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창업상담 및 창업자금상담 등을 벌인다. 예비창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내 창업자금에 맞는 창업아이템을 고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2003열린박람회`에는 컬러얼음전문점, 동영상노래방, 디지털사진관, 에스프레소커피전문점, 불판세척사업 등 프랜차이즈 본사 130여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선보인다. 회사측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아이템선정, 창업자금, 점포개발 등에 대해 관련 전문가와 일대일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 소장은 “예비창업자들의 입장에서 창업관련 설명회와 박람회를 마련했다”며 “특히 이번 행사에는 여성들이 하기 쉬운 소자본창업, 영업력만 있으면 가능한 무점포 사업 등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템이 선보일 예정이어서 실업문제를 해결하는 데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2) 782-8085
<김민형기자 kmh204@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