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똑똑하고 건강하게" 대결'내 아이가 먹는 이유식만큼은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하겠다.'
엄마들이라면 누구나 가지는 생각일 것이다. 유아기에 얼마나 영양섭취를 잘 했는가에 따라 성인이 됐을 때의 체력과 지능이 좌우된다는 것을 상기하면 엄마들의 이런 욕심은 어쩌면 당연한 것.
남양유업과 매일유업은 "내 아이를 건강하고 똑똑하게 키우겠다는 엄마들의 소망을 이루어주겠다"는 의지로 각각 최고급 이유식인 '임페리얼 드림'과 '엡솔루트'를 내놓고 자웅을 겨루는 중이다.
임페리얼 드림은 남양유업이 30여년간 쌓아 온 노하우와 연구를 종합해 선보인 최고급 이유식이다.
흔히 분유나 이유식을 먹으면 면역력이 떨어진다는 소비자들의 우려를 깨끗이 불식시키면서 출시 후 단숨에 이유식 시장에서 정상의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이 제품은 또 국내 최초로 세균 감염을 억제하는 물질을 배합해 아기의 생체 방어기능을 강화했고 장내 유산균 활동을 도와주는 성분과 모유 단백질 주성분을 보강해 단백질의 소화 흡수율을 높였다. 여기에 뇌세포 성분인 DHA와 아리키돈산을 배합하고 리놀레산과 a-리놀레산의 비율을 10대 1로 조정해 아기의 두뇌성장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한다.
매일유업의 '앱솔루트'는 '절대적인', '완전무결한'의 의미로 유아식의 최고봉이라는 뜻에서 브랜드명을 이같이 지었다.
매일유업은 앱솔루트에 생명과학 개념을 도입, 기존 유아식이 단일성분만을 강조하는데서 탈피해 생체활성인자ㆍ활성촉진인자ㆍ두뇌 및 면역조절 성분 등이 서로 유기적으로 작용, 최적화된 영양을 공급하도록 했다.
앱솔루트에는 아기의 소화ㆍ흡수를 촉진시키는 프락토올리고당ㆍ갈락토올리고당ㆍ라피노스 등이 함유돼 있으며 아기의 두뇌발달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 ▲DHA ▲아라키돈산 ▲타우린 ▲시알산 ▲뉴클레오타이드 등을 모유와 가장 가까운 배율로 혼합했다.
이밖에 아기에게 꼭 필요하지만 소화하기 어려운 단백질 대사 활성화를 위해 아미노산 조성까지 모유에 가깝도록 조절했다.
'임페리얼 드림'과 '엡솔루트'. 이름도 다르고 만드는 회사도 다르지만 엄마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중 하나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남양유업과 매일유업에 아기의 건강을 맞긴 엄마들은 이들에게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세계 어떤 이유식에도 뒤지지 않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주기를 바라고 있다.
임동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