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도 더??하버뷰Ⅱ' 조감도 |
|
8일 모델하우스 문을 여는 ‘송도 더??하버뷰 Ⅱ’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다.
특히 이 아파트는 저렴한 분양가는 물론 전매제한 완화, 취득 이후 5년 이내 매도시 양도소득세 100% 감면이라는 다양한 메리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하버뷰Ⅰ’와 마찬가지로 더??하버뷰Ⅱ도 일반아파트다. 송도 국제업무단지 D1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14~38층 8개 동으로 건립되며 전용 84~154㎡ 548가구로 구성된다.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5㎡ 이하가 전체 물량의 26%인 144가구에 달한다. 인천 지역 거주자에게 공급 물량의 30%가 우선 배정되며 서울 등 기타 수도권 거주자에게 나머지 70%가 공급된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평균 분양가가 3.3㎡당 1,282만원대로 인근 시세보다 저렴하다는 점이다.
전매제한 기간은 85㎡ 초과는 1년, 85㎡ 이하는 3년이며 성장관리권역이어서 취득 이후 5년 이내에 되팔면 양도세가 100% 감면된다. 이 때문에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수요도 몰릴 것으로 현지 중개업소들은 분석하고 있다.
더??하버뷰Ⅱ는 국제업무단지의 마스터플랜에 따라 단지 중앙부에 타워형 아파트, 외곽부에 판상형 아파트를 유기적으로 배치, 전체 도시 스카이라인과 조화를 이루게 된다.
송도 중앙공원과 연결되는 녹지축으로 단지의 쾌적성을 높였으며 단지 외곽으로는 산책로를 조성해 걷기 좋은 환경을 조성했다. 단지를 관통하는 선형의 친수 공간은 쾌적하고 이색적인 경관의 핵심이다.
단지 중앙은 중앙광장 및 다양한 녹지공간으로 구성되며 타워동에는 4개의 조경공간이 별도로 설치돼 있다. 모든 아파트 동 1층에는 필로티를 설치해 개방감도 높였다. 피트니스센터ㆍ멀티미디어실ㆍ클럽하우스ㆍ문고ㆍ보육시설ㆍ경로당 등의 부대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국제학교ㆍ초등학교 부지와 바로 인접해 있으며 송도의 핵심인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워 동북아트레이드타워ㆍ컨벤션센터 등 주요 기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오는 6월 개장 예정인 중앙공원도 가까워 주거 쾌적성이 높다.
분양대행사인 건물과사람들의 김경옥 팀장은 “송도의 미래가치는 직접 와서 눈으로 봐야 알 수 있다”며 “교통 문제는 단계적으로 해결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13일부터 1순위 청약을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다. 2012년 5월 입주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