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중기청, 중소기업 R&D 기획역량 심화교육 추진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청사 회의실에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R&D) 및 사업화 성공률 제고를 위해 ‘중소기업 R&D 기획역량 강화 심화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심화교육은 4월과 7월에 실시했던 기본과정과 전문과정과 연계된 후속 교육이다.


교육 과정은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사업계획서 작성부터 사업화 성과 창출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시장조사 및 환경분석 방법, 기술로드맵의 이해 등 총 12과목 36시간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전문과정에 참여했던 한 중소기업 대표는 “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다보니 최근 몇 년 동안 R&D 사업화에 실패했던 이유를 알게 됐다”며 “최근 R&D 분야의 흐름에 대한 새로운 정보수집과 기술개발·사업화 사례 및 시장환경분석을 통해 현재 추진하고 있는 R&D 사업화 계획을 점검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형 부산·울산중기청장은 “우리지역 R&D 수행기업 지원비율이 전국 12.5%보다 낮은 8%에 그치는 만큼 부산, 울산지역의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정부지원사업에 참여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은 기획단계에서 기업의 이익에 대한 미래가치 산정과 접근방법을 배울 수 있는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이라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