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수출연계형 기술사업화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수출용 신제품과 신기술 개발완료 기업의 수출마케팅을 지원하는 ‘2015년 수출연계형 기술사업화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수출연계형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은 ‘해외에서 팔릴 수출용 신제품과 신기술’의 개발을 완료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조사에서 전시회 참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프로그램은 홍보·디자인 개발지원, 정보·서비스 대행, 마케팅 홍보, 전시회 및 광고 등으로 구성되며 참여 기업이 자율적으로 세부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운영 가능하다. 프로그램 수행에 소요되는 총 사업비의 70% 범위 내에서 최대 4,000만원까지 정부보조금을 지원하며, 참여기업 부담은 30%이다.

신청대상은 구체적인 해외진출 계획이 수립돼 있는 중소기업으로 최근 3년 이내(2012년~2014년) 정부출연 연구개발사업을 완료(성공판정) 했거나, 연구개발(R&D) 기술 개발을 통해 중진공의 개발기술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은 중소기업이다. 중진공은 서류평가, 심의위원회 평가 및 현장평가를 통해 50개 내외의 최종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exportcenter.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마케팅사업처 (055-751-9782, 9757)로 하면 된다.
/한동훈기자 hooni@sed.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