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익건설이 서울 강서구 I7-1,2블록에 짓는 상가 ‘동익 드 미라벨’ 조감도 / 사진제공=동익건설
동익건설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I7-1,2블록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동익 드 미라벨’ 1층 회사보유분을 선착순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동익 드 미라벨’은 마곡지구의 주거-행정-업무타운으로 이어지는 골든트라이앵글 내에 있다. 이 상가는 지하 1층~지상 8층, 연면적 4만4,297㎡ 규모로 지상 1~2층과 8층에는 168개의 점포가, 3~7층에는 62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조성된다.
상가 북서쪽으로 9,000여 가구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가 몰려 있고, 남쪽으로는 강서 세무서, 강서구청, 출입국 관리소 등의 행정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동쪽으로는 LG 사이언스 파크, 이랜드, 에스오일, 코오롱, 넥센타이어, 롯데연구소 등의 업무시설이 조성된다. 컨벤션센터, 전시장, 신세계몰 등이 들어설 특별계획구역(예정)과도 마주하고 있다.
교통여건도 좋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 걸어서 5분 이내에 있고,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과 공항철도 마곡역(2016년 개통예정)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마곡지구 내외로 이동하는 유동인구를 쉽게 흡수할 수 있으며 마곡지구를 통과하는 모든 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에 자리잡고 있다.
차별화된 디자인 및 설계로 집객유도에 유리하도록 했다. 바코드를 모티브로 한 독특한 입면 디자인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 했으며, 노출 천정을 기반으로 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해 개방감 확보와 유지보수에 용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태양광설비, 지역냉난방시스템 등 에너지 절감시스템과 소비효율이 낮은 고효율 마감재를 사용해 입주자들의 관리비 부담도 낮췄다.
상가활성화를 위해 층별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상가전면이 도로코너에 위치해 있어 가시성이 우수하며 녹지축과 연결돼 있는 상가 후면부에는 테라스를 조성해 아파트 입주민은 물론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유입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률 80%, 준공은 오는 2017년 1월 예정이다. 분양 관련한 문의는 02-2663-3393로 전화하면 된다. /정창신기자 csjung@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