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정시 길라잡이] 인하대학교

수능 100%로 학과별 가·나·다군 모집

인하대 본관 전경
인하대는 오는 28~30일 정시 가, 나, 다군에서 총 1,211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제공=인하대
장경호 인하대 입학처장
장경호 입학처장

인하대학교는 오는 28~30일까지 2016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정시 모집인원은 1,211명(수시 미등록 이월인원에 따라 변경 가능)이며 작년에 부활시킨 다 군을 포함하여 가·나·다군에서 모두 선발한다. 인하대 정시모집 주요사항과 특징을 살펴보면 예체능계열을 제외한 모든 학과에서 올해부터 '수능+학생부' 전형을 폐지하고 수능을 100% 반영한 전형으로 선발한다. 따라서 학생부교과 성적과 관계없이 수능성적으로 원하는 학과에 소신껏 지원하면 된다.

학과별로는 가, 나, 다군 중 하나의 군으로 배치해 선발한다. 가군에는 조선해양공학과, 생명공학과, 건축학과, 수학과, 경영학과, 국어교육과, 언론정보학과, 영어영문학과 등을 배치했으며 나군에는 기계공학과, 화학공학과, 신소재공학과, 화학과, 수학교육과, 의예과, 간호학과, 글로벌금융학과, 아태물류학부, 영어교육과, 중국언어문화학과 등을 배치했다. 전년도에 부활시킨 다군에는 공간정보공학과, 물리학과, 해양과학과, 철학과, 아동학과, 의류디자인학과와 예체능계열의 체육교육과, 미술, 연극영화 등을 배치해 선발한다. 이와 함께 수능성적 반영 시 국어, 수학, 영어는 표준점수를 반영하고 탐구는 교과목간 난이도를 고려해 백분위를 활용한 자체변환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정시 원서접수는 오는 28일 오전 9시 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 접수로 진행되며 일반전형 및 특별전형 합격자는 1월 15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장현일기자 hichang@sed.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