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이달 중순 ‘송파 호반베르디움 더 퍼스트’ 분양.

서울지역 첫 아파트…전용 101㎡만 220가구

호반건설이 이달 중순 송파구 오금동 101-5일대(오금공공택지지구 3블록)에서 서울지역 첫 아파트인 ‘송파 호반베르디움 더 퍼스트’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0층 3개 동, 총 22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101㎡ 단일 주택형으로 공급된다.

송파구 오금동·방이동 일대는 2006년 이후 신규 아파트 공급이 거의 없어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다. 특히 오금공공택지지구는 기존 시가지와 인접해 도로·학교 등 기반 시설이 이미 잘 갖춰져 있다.


송파 호반베르디움 더 퍼스트는 송파구 및 강동구 등 동남권 ‘교육 1번지’로 불리는 방이동 학원가와 가깝고, 인근 롯데백화점·롯데월드몰·롯데마트 등 잠실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제2롯데월드, 거여마천재정비촉진지구 등 주변의 개발 호재도 있다. 교통 여건으로는 지하철 5호선 개롱역, 3·5호선 오금역, 개통 예정인 9호선 3단계 올림픽공원역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외곽순환도로 서하남IC도 가까워 수도권 이동도 편리하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큰 장점이다. 송파의 명소로 알려진 성내천이 지구를 관통해 산책길을 따라 올림픽 공원, 한강시민공원까지 이어진다. 또 단지 바로 앞에 대형 근린공원 부지가 있고, 누에머리공원·오금공원·올림픽공원 등도 있다.

특히 학교와 도서관 등이 가까워 자녀를 둔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 바로 앞에 거여초등학교가 있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보인고·송파도서관·방이동생태학습관 등도 있어 교육에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송파 호반베르디움 더 퍼스트의 견본 주택은 강남구 자곡동 660번지에 마련된다. 입주예정일은 2018년 3월. 1566-9920. /이재유기자 0301@sed.co.kr
호반건설 ‘송파 호반베르디움 더 퍼스트’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