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외화 송금가능 (▶기사보기 클릭)
내년부터 카카오톡 등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1인당 연간 2만 달러(건당 3,000 달러)까지 외화 송금이 가능해집니다. 증권·보험사 등 비은행 금융사들의 외국환 업무 칸막이를 제거해 외화 예금 및 지급·수령 등 일부 업무를 제외하곤 전면 허용됩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미국의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 금리를 올리더라도 이게 곧바로 우리나라 기준금리 인상으로 이어지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0일 기준금리는 6개월째 제자리에 묶였습니다.
수출입은행이 내년도 수출금융지원액을 올해보다 하향 책정했습니다. 수은이 업무계획에서 수출금융지원액을 전년보다 축소한 것은 1976년 설립 이후 40년 만에 처음입니다. 서울경제가 단독 보도합니다.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기본요금+주행요금)가 오는 29일부터 구간별로 최대 7%까지 인상됩니다.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통행료는 평균 4.7% 인상되고 천안~논산 등 5개 민자고속도로는 3.4% 오릅니다.
정부가 출산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향후 5년간 신혼부부에게 투룸형(방2) 전월세 등 13만5,000호의 임대 주택을 공급합니다. 전업주부, 저소득 근로자·자영자 등 899만명의 국민연금 가입을 유도하고 주택·농지연금 수령자를 13만명 늘리는 방안도 추진합니다. 정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제 3차 저출산 고령사회 기본계획’을 확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