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 Toss 外

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송금액과 수취인, 암호만으로 돈을 보낼 수 있는 앱.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를 가지고 다니거나 휴대폰에 저장해 놓을 필요가 없다. 특히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전화번호만 있으면 문자메시지를 통해 송금이 가능하다. 국민은행과 농협, 기업은행 등 14곳의 은행을 지원하며, 월 20회의 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된다.



사진 최적화 앱. 아이폰의 사진첩에서 최적화가 가능한 사진들을 짧은 시간 안에 검색해준다. 그렇게 스크롤의 압박을 받아가며 사진들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도 손쉽게 중복된 사진이나 압축사진, 자신도 모르게 저장돼 있는 스크린샷 등을 찾아 제거할 수 있다. 이를 통한 추가 저장공간 확보와 메모리 부담 저하에 따른 속도 상승은 덤이다.



광고 차단 앱. 사용자 입맛에 맞춰 사파리의 광고를 차단해준다. 국내는 물론 외국 사이트의 광고도 차단도 가능하다. 또한 마법사 기능을 활용, 웹서핑을 방해하는 광고 영역을 손쉽게 지울 수도 있다. 필터링 정보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며, 아이클라우드와 연동돼 아이폰을 교체하더라도 기존에 설정해 놓은 차단 목록을 불러올 수 있다.



카메라 롤에서 사진을 선택하거나 사진을 찍어 바로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배치할 수 있는 앱. 마음에 드는 레이아웃을 선택한 뒤 자유롭게 수정하면 된다. 최대 9장의 사진을 레이아웃에 넣을 수 있다. 특히 얼굴인식 기능을 제공, 사람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어 유용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