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 2개월간 대국민 금융교육 캠페인 돌입

금융관련 6개협회가 공동으로 2개월간 대국민 금융교육 캠페인에 돌입한다.


전국은행연합회·금융투자협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여신금융협회·저축은행중앙회는 ‘알면 든든, 모르면 막막, 생활속 금융교육, 지금부터 시작해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금융교육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금융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를 높이자’라는 취지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6개 금융협회가 공동 추진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이날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선포식에는 임종룡 금융위원장, 하영구 전국은행연합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금융교육 캠페인의 시작을 기념했다. 하영구 전국은행연합회장은 선포식 기념사를 통해 “이번 캠페인을 기점으로 금융교육의 필요성을 적극 알려 금융교육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힘쓰는 한편, 교과 과정에서 금융교육 비중을 높이고 교대·사범대 등 교직 이수 과목에 금융교육을 신설하는 등 공교육을 통한 금융지식 강화가 이뤄질 있도록 정책 연구와 제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금융기관 공동으로 조성한 ‘새희망힐링펀드’의 지원을 받는 사업으로 네이버 해피빈 기부 프로그램과 연계해 금융퀴즈(‘한국인의 금융지수(FQ)를 높혀라’), 금융교육 현장 사진 공모(‘스마일 금융인’) 등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TV교양정보 프로그램에 가정내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금융교육 사례 방영, 이해하기 쉬운 금융상식 포켓북 제작·배포 등도 함께 진행된다.
/강동효기자 kdhyo@sed.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